가장 부를 얻기 쉬운 집단 중의 하나이면서도 부를 얻을 기회를 자기 손에 쥐고 놓지 않으려고 한다' 는 말은 이 집단을 두고 하는 말인 듯 하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들의 목숨과 건강을 과감하게 외면 할 수 있고,  단체행동도 서슴없이 하는 의사협회와 그 구성원들. 
이를 지켜보던 한 시민은 "간호사분들은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지만 의사들은 그런게 없어서 21세기에 이런 행동을 하는건지 묻고싶다." 고 말하기도 했다.
수도권은 의사가 넘칠 지 몰라도 지방은 사실상 인기분야를 제외하고는 아주 이름나고 뛰어난 의사가 많지 않은 실상이라, 진료를 기다리며  길게 줄을 서야하며, 복잡한 시스템을 잘 모르는 어르신들은 오전에 가서 저녁이 되서야 집으로 돌아오기도 한다.
 일부 시민들은 우리나라에도 진정한 의사들이 없지 않지만, 적어도 저 사이에는 없다고 탄식하기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508343?rc=N&ntype=RANKING

의사단체, 전국 곳곳서 동시다발 집회…"의대 증원 반대"(종합)

피켓 들고 '의료시스템 붕괴·교육의 질 하락·국민건강권 침해' 목소리 높여 각 시도의사회 17일 서울서 모여 향후 대응방침 논의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의사단체가 15일

n.news.naver.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