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대통령 탄핵청원 10만명 이상 동의로 다음 절차 진행 예정 

  탄핵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때부터 대통령의 직무를 담당하기에는 경험도 산업 지식도 언변도 모두가 부족했다. 그 때 나는 이런 대통령을 당선시킨 사람들을 이해할 수 없었고 이후에 윤대통령 역시 탄핵되어야 하지 않을까 그 때 생각했다. 박근혜씨(대통령직 박탈로 전대통령 아닌 상태) 처럼. 

 하지만 지금은 박근혜씨와는 다른 케이스다. 박근혜씨 때는 당 활동을 통해 정치경험이 풍부함에도 여러가지로 부족한 대통령이었는데다 (이것 까지는 탄핵사유까진 되지 않겠지만) 비선실세 최순실에게 정권 운영의 크고 작은 부분을 떠맡기는 바람에 대부분의 사람이 탄핵을 원했다.  하지만 지금의 윤대통령은 정치 경험도 부족하고 실수도 잦으며, 여러가지로 무능하긴 하되 잘하는 부분도 일부 있는데다, 무엇보다 비선실세 같은 일반인에게 정치를 던지진 않았다.
 즉 다소 무능한 부분이 있긴 하되 그 능력 안에서 고군분투는 하고 있는 것이다. 일전의 박근혜씨의 케이스와는 엄연히 다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탄핵안을 가지고 들어온 것은 참으로 실망스럽다. 게다가 예전에 같은 당 출신이었던 조국 의원은 6.25 연설에서 북한을 비판하는 대통령의 발언에 발끈하는 듯 비꼬는 발언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
 
 수년 전, 한 때 진보다운 모습이 보였던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정권들어 딱히 명분 없는 트집잡기로 정부의 발목을 잡고있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답답하고 여러가지로 부족한 대통령을 끌어내리려다 오히려 정권에 반하는 민폐당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만약 이런 모습이 계속 된다면 국민들도 계속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전 문재인정권 후반기의 여러가지 정책실패 이후 그에 대한 반발로 보수정권이 들어섰던 것 처럼. 
 

https://www.mbn.co.kr/news/politics/5036894

 

″윤 대통령 탄핵 청원″ 18만 명 육박…이성윤 ″어서오세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요구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1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국회 절차에 따라...

www.mbn.co.kr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