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 영어 강사이신 이동기 선생님은 영어 1타 강사로 유명하다. 

-문법:추천 -독해:비추천 -특기사항:동형모고는 실력이 높은 수준이 아니면 절대 비추천

수강해본 결과 아래와 같았으며. 영역별로 추천/비추천 영역이 나뉘었다. 영문학과학사, 토익 900 중반의 수준으로 듣기에도 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1.기본서강의 : 기본서 목록, 순서 구성은 타 강사와 비슷했으나, 역시 중요 부분을 잘 캐치하여 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공식이나 문법을 외우기는 어려워도 몰랐던 것을 이해하면서 들을 수 있다. 다만, 어휘든 문법이든 방대한 양을 샅샅히 (+확장,관련 어휘까지) 다 알려주다 보니 강의를 듣고 난 후 남는 것이 많지는 않았다. 강의를 듣는 순간에는 몰랐던 많은 부분도 이해가 되는 부분이 많았다.
 이해가 된다는 것은 반복이 있으면 해당 부분을 정복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연습문제로 나온 문제는 어려웠다. 기본서의 내용은 아직 공시영어를 어렵게 느끼는 사람이 접할 것인데 다소 어려워서 내가 이해를 거의 못하고 있나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다. 

2.어휘강의 어쨌든 이동기선생님의 장점은 어휘 설명력에 있다고 생각한다. 경선식만큼 기억을 증폭시켜주는 스킬은 없지만, 해당 어휘의 중요도와 관련 어휘를 뽑아내는 정보력과 중요한 점을 잡아내는 능력은 탁월하다고 생각한다. 다소 지루한 점이 있지만 기본서나 독해보다는 그래도 어휘가 좀 더 낫다. 

3.하프 모의고사 : 결론적인 평가는 '의문이 든다' 이다. 합격자들 역시 이동기의 하프모고를 했던 사람들은 하나같이 너무 어렵다고 이야기한다.
실제로 20회를 진행해 보았고. 평균은 60~70, 최대 80정도였는데, 특징적인 것은 어휘에서 0점을 획득하거나 독해 5문제중 한 회는 2~3개를 겨우 맞추거나 5개를 다 정답으로 맞추는 때가 많았다. 즉 비정상적인 Fluctuation 이 반복되었다.  일부는 심지어,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독해 답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 싶은 문제도 있었다. 

결론적으로 기본서나 문법 어휘 등은 짜임새 좋은 강의가 좋았지만 하프모고 특히 독해는 너무 어려워서 고개를 갸우뚱 하는 부분이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문제를 풀고 나서 강의를 들어도 궁극적으로 무슨 말을 하는건지, 왜 답이라고 하는 건지 설명이 불명확하다 싶은 문제가 아주 가끔씩 있다)

 

728x90

+ Recent posts